거제시(시장 권민호)는 어촌체험마을 활성화를 위해 사무장을 마을당 1명씩 지원한다.

사무장 지원은 2004년부터 도시민과의 교류활성화를 통한 어업 외 소득 증대를 위해 지정한 어촌체험마을 3곳을 대상으로 원활한 운영과 활성화를 도모하고, 체험마을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마을 대표의 업무경감을 위해 추진된다.

채용된 사무장은 어촌체험마을의 각종 프로그램 개발하고 체험마을 운영을 책임지게 된다.

사무장 채용 지원은 3년간 한시적으로 이뤄진다. 지원자격은 채용 공고일 현재 30세 이상 60세 이하인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합격자는 채용공모를 통해 신청을 받아 관련 서류와 면접을 거쳐 선정위원회에서 최종 선정된다. 사무장 근무를 희망하는 자는 오는 12월 20일 까지 신청하면 된다.

시는 사무장 인건비를 1인당 월 120만원 한도 내에서 90%를 보조하며 마을이 10%를 자부담한다. 사무장은 마을과 거제시장과의 협약에 의해 마을별 성과물을 평가해 지원할 계획이다.

시는 동 사업의 추진 성과를 보면서 체험관광 전 마을(4개 마을)을 대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중앙정부와 절충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 해양항만과(☎055-639-3026 주성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