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22년 12월 29일 거제대학교 조선해양기술센터에서 ㈜ 아라해양 (대표 박진수) 과 연구소 현판식 및 개소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연구소 개소식에서는 ㈜ 아라해양 박 진수 대표, 최민희 과장과 거제대학교 산학협력단 황아롬 단장, 취창업주관교수 최민환 교수가 참석하였다.

㈜ 아라해양은 2019년 이후 거제대학교 산학협력단 가족회사로 가입하여 지속적으로 직원 역량 개발 프로그램, 현장실습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거제대학교와 산학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다. ㈜ 아라해양 박진수 대표는 이번 연구소 개소를 통하여 향후 예상되는 중소조선 유휴 장비를 이용한 수리 선박 시장에서 요구되는 구조 해석 등에 대한 연구 능력 향상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거제대학교 산학협력단은 교육부 및 한국연구재단의 LINC3.0사업 운영을 기반으로 지역사회 및 지역산업체가 참여하는 ‘스마트 조선산업’ 및 ‘휴먼케어 산업’ 분야의 기업협업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산학활동을 통하여 ‘스마트 조선현장 전문가’, ‘스마트 모빌리티 전문가’, ‘에듀테크 활용 전문가’, ‘사례관리 전문가’, ‘응급대응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실무교육과 융합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