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2023년 제2기 옥포2동 주민자치회 임시총회가 옥포2동 주민자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임시총회의 주된 내용은 제2기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임원진 선출, 주민자치회 운영세칙 개정을 비롯, 지난 12월 10일 덕포해수욕장 일원에서 개최한 제14회 거제도 국제펭귄 수영축제 결산보고에 관한 사항이었다.

향후 2년간 주민자치회를 이끌어갈 제2기 옥포2동 주민자치회 회장에는 지성진 위원, 부회장으로는 김성철, 윤계숙 위원이 선출되었다.

주민자치회장에 당선된 지성진 회장은 “앞으로 2년을 이끌어갈 주민자치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게 되어 감개가 무량하다”고 당선소감을 말했다.

또한 거제도 펭귄수영축제 결산 심의를 마치며“코로나 19 등으로 4년 만에 치러진 축제가 철저한 안전관리 계획수립으로 한 건의 사고도 없이 무사히 끝난 것은 잘된 점이나 짧은 준비기간으로 참여자가 다른 해보다 적어 아쉬움이 많은 행사였다”며 “오늘 총회에서 우리 위원님들께서 지적해 주신 사항과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 발전된 축제가 되도록 노력 해보자”고 말했다.

1월 9일 옥포2동에 발령받아 처음 자치회 임시총회에 참석한 위향옥 옥포2동장은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주민자치회에 거는 기대가 크다”며 “소수의 리더가 이끌어 가는 주민자치회가 아닌 주민 모두가 지역일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주민 총회 형식으로 이끌어 가면서 주민자치 역사에 크나큰 구심점”이 되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