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 ‘어뮤즈’ 의 재능기부로 지난 29일(일) 요리교실이 운영됐다.

해당 프로그램은 청소년을 대상으로 과일 생크림 샌드위치 제작 방법을 배움과 동시에 과일, 요리와 관련된 이야기를 나누면서 우리의 먹거리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어뮤즈 동아리는 2022년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동아리 성과보고회에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월 1회 요리수업 뿐만 아니라 요리 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모은 수익금을 어려운 청소년 돕기에 전달, 재능만큼이나 훈훈한 모습을 보여 준 동아리다.

‘어뮤즈’ 동아리 회장 김은채(19세)양은 “재료의 선택과 준비를 할 때 꼼꼼하게 하다 보니 힘들었지만 즐거워하는 아이들을 보니 보람됐다. 요리수업 후 아이들이 다음 수업 언제 열리냐고 또 참가하고 싶다고 말해 뿌듯하고 고맙다.” 고 전했다.

‘어뮤즈 요리교실’ 은 매월 1회 진행 될 예정이며, 다음 프로그램은 2월 19일(일)에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gmdc.co.kr/_youth)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고현청소년문화의집(055-639-8184)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