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청소년수련관에서는 지난 4일,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청소년 동반 가족 6팀 19명이 참여하여 ‘동네방네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거제행복지구 마을교사 및 산림교육전문가로 활동 중인 소현숙 강사의 진행으로 이루어졌으며 참가자들에게 익숙한 장소인 독봉산 웰빙공원의 겨울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우리 가족 소개, 겨울 숲 이야기(나무해설), 거제의 상징(시목/시화), 자연물 빙고, 양말목 동백꽃 만들기 활동으로 약 2시간가량 운영되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정윤서(계룡초 3) 가족은 “야외에서 가족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고, 해설 덕분에 매일 오가는 평범한 공원이 특별해진 것 같다”고 소감을 전하였으며, 한유림(제산초 2) 가족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나무들의 특징과 생김새 등을 배우며 숲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동네방네 가족체험’은 지역 내 다양한 체험거리를 발굴하여 제공하는 지역연계 사업으로 애향심과 가족애를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다.

매월 1회 진행 예정이며 참가자 모집 등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거제시청소년수련관 ☎639-8164~8)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