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김미옥)는 지난 7일 ‘영아돌봄 아이돌보미 설명회 및 인적성 검사’를 실시하였다.

이날 김미옥 센터장은 출산장려 정책에 발맞춰 아이돌봄서비스가 각 지자체 마다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많다 보니 돌봄의 공백을 채워줄 아이돌보미들의 역할이 더욱더 필요하고 중요한 시기가 되었다고 강조하였다.

또한 책임감과 좋은 인성을 바탕으로 아이돌봄과 관련된 제반 지식을 함양하여 아이돌보미로 활동할 수 있도록 당부하였다.

이날 설명회는 1차 서류 접수를 완료한 50여명을 대상으로 아이돌봄서비스의 의미, 아이돌보미 활동, 직무, 활동 시 준수사항 등 직무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인·적성 검사는 아이돌봄 서비스에 적합한 인성과 자질을 지닌 사람을 선발하기 위한 과정으로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전한 아이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참여자들에게 개별 링크 주소 문자 발송 후 모바일 인·적성 검사 방식으로 실시하였다.

2023년 제1차 영아돌봄 아이돌보미 양성교육은 3월 6일 ~ 3월 17일 까지 총 10일간 대면수업과 비대면 수업을 병행해(총80시간) 실시할 예정이며 아이돌보미는 양성교육을 이수한 후 실습을 마치고 활동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