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15일에 소노캄 거제에서 2022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성과확산 워크숍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1차 년도 사업성과와 우수사례를 공유하여 HiVE 사업의 성과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되었으며, 사업에 참여하는 지자체 담당 공무원, 거버넌스 기관 위원, 교육과정 수강생 및 교직원들이 워크숍에 참여하였다.

이번 워크숍 ▲ 1부 개회식에서는 교육과정 운영에 많은 도움을 주신 교강사와 학습자에 대한 표창장 전달과 1차 년도 사업 운영성과 보고가 진행되었다. ▲ 2부에서는 교육과정 우수사례를 발표하였으며, 교강사 2명의 교육과정 운영 우수사례와 학습자 3명의 교육과정 참여 우수사례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지호(경남산업고등학교 3학년) 학습자는 교육과정을 통해 자격을 취득하게 되어 뿌듯하며, 거제대학교 조리제빵과 진학을 통해 자신의 꿈을 이루어가고 싶다고 교육 참여소감을 전하였다. ▲ 3부에서는 이형수 HiVE 센터장(광주보건대학교)의 '지역현안 맞춤형 운영사례' 특강과 임창희 대표(포레스트 포 유)의 '좋은 밸런스를 갖춘 삶' 특강을 통해 워크숍 참석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허정석 거제대학교 총장은 “HiVE 사업은 지역밀착형 고등직업교육 거점화를 통해 지역 청년인재의 지역정주를 위한 특화분야 인력양성과 성인 학습자의 평생직업교육 고도화와 대학과 기초자치단체의 협력을 통한 지속적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게 되며, 지역소멸과 학령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대학과 거제시에도 꼭 필요한 사업으로 지역사회와 대학이 함께 지역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는 좋은 모델이 될 것이다. 사업에 참여하는 거버넌스 기관들과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HiVE 사업을 성공적 안착시켜 나가자”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