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2월 20일부터 3월 8일까지 제12기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이끌어갈 임원을 공개 선거한다고 밝혔다.

2/4 ~ 2/9까지 위원들 중 위원 2명이 입후보등록을 완료하였으며, 투표전까지 입후보들은 자신이 지킬 수 있는 공약과 다짐 등을 준비했다.

투표는 온라인 투표를 진행되며, 최고득점자가 위원장으로, 차점자가 부위원장으로 선정되고 투표 결과는 3월 11일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시 공개될 예정이다.

거제시 청소년 대표성을 띠고 있는 위원회로 공개 임원선거는 올해 처음 진행되어 청소년들의 참여활동을 독려함과 동시에 청소년참여위원회를 알려 거제시 공무원을 포함한 청소년 및 시민들이 함께 참여코자 한다.

참여대상은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청소년수련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거제시 공무원,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교육청 관계자, 학교선생님, 청소년 관련기관 임직원 등 관내 청소년 및 시민 등 모두 가능하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새롭게 변화하고 있는 거제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기대되며,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공개 임원선거에 거제시 청소년 및 시민들의 소중한 한표를 행사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활동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아주청소년문화의집(☎ 639-304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