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회장 김충식)는 21일 거제시 고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위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거제시의회 의장이 참석하였으며, 총회에 앞서 그간 아동복지 증진 및 권리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아동위원협의회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총회에서는 2022년도 사업 결산 및 2023년 사업계획, 예산안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임원진 선출 결과 김충식 회장, 남희섭 사무국장 연임 및 허순배, 이애리 부회장을 비롯하여 김상대, 정경순 감사 등이 선출됐다.

김충식 회장은 “거제지역 모든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동보호와 다양한 지원은 물론 우리 아동위원들이 모두 협력하며 활동하겠다.”고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이날 모범아동위원 표창을 수여한 박종우 거제시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고, 행복한 사회일원으로 무럭무럭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바란다.”며 “시에서도 협의회와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정기총회를 마친 후 협의회는 고현 시내와 시청 광장에서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피해아동 인권보호를 촉구하기 위한 아동학대 예방 거리 캠페인도 전개했다.

한편, 거제시아동위원협의회는 매년 저소득가정 아동들에게 어린이날·명절 선물 전달, 각종 아동 관련 행사 개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실시 등 아동복지 증진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