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권민호 거제시장
존경하는 24만 시민여러분!
큰 꿈과 부푼 기대를 안고 맞이했던 경인년 한해도 보람과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올 한해도 시정발전을 위해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여러분과 향인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올해는 5개의 세계기록과 3개의 국제특허, 연인원 2백여만 명의 땀과 노력의 결실인 거가대교 개통으로 변화와 혁신을 통한 동북아시대 해양수도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함으로서 본격적인 '거제의 시대' 개막을 알렸고, 극심한 불황을 거뜬히 이겨내고 수주 2백억 불 돌파라는 쾌거를 이룬 대우조선해양과 삼성중공업이 이끄는 조선 산업은 세계 제1의 조선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굳건히 함으로써 지역을 넘어 국가경제를 이끌어 가는 전통적인 효자산업의 역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시민이 행복한 복지사회의 구현을 위하여 '일자리 창출이 바로 친 서민 정책이자 최고의 복지정책' 이라는 기조 아래 희망근로프로젝트와 공공근로사업의 추진, 일자리 구하는 날 행사 등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전력을 다하였고, 도시의 성장과 더불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정보시스템의 구축과 시내버스 무료 환승제를 도입하였으며, 국도대체우회도로의 조기개통과 교통체계 개선을 통하여 도심의 교통문제 해결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았습니다.

KBS ‘남자의 자격’이라는 예능프로그램을 통하여 더욱 유명해진 제7회 거제전국합창경연대회를 비롯한 전국 규모의 문화 ․ 예술행사의 성공적인 개최와 더불어 경기불황과 신종플루로 3년 만에 개최한 제16회 시민의 날 기념행사는 많은 시민들의 참여 속에 성대하게 개최되어 그 의미를 더했고,

관광의 르네상스로 해양휴양관광의 새 지평을 열어갈 거제해양휴양특구 조성사업과 거가대교 관광지 조성사업은 지난 10월 착공한 대명리조트와 드비치 골프장 개장과 더불어 우리시 4계절 관광의 기틀을 마련하게 될 것이며, 변화하는 관광 트랜드를 선도하게 될 것입니다.

저를 비롯한 1천여 공직자들이 ‘일류거제! 함께하면 이루어집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일치단결하여 시정 각 분야에 걸쳐 쉼 없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행정안전부로부터‘지역 일자리창출 우수기관 선정’되었으며, ‘예산효율화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국무총리와 행정안전부 기관 표창 등 중앙과 도 단위 평가에서 최우수를 비롯한 각종 수상으로 17억 원 이상의 상 사업비를 획득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들은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생업의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해 주시고 계시는 시민 여러분들의 하나 된 저력이 이뤄낸 값진 결과라고 생각하며,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시는 선조들로부터 물려받은 천혜의 자연경관과 지리적 특성, 세계 초일류 기업이 이끄는 조선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세 아래 거가대교의 개통이라는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을 계기로 새로운 변화, 새로운 도전으로 우리시를 새롭게 창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우리시의 미래를 좌우하게 될 블루오션인 관광산업은 다양한 분야와 융합하여 지역의 특성을 강화하는 트랜드로 진화를 거듭하고 있으며 ‘관광객 1천만 시대’를 눈앞에 펼쳐 보일 것입니다.

‘동북아 해양수도, 첨단휴양시설과 자연이 공존하는 복합 관광도시, 문화와 예술을 선도하는 격조 높은 도시’가 우리가 반드시 맞이할 미래로서 치밀한 계획으로 철저히 준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새해에도 시민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고 시민들의 보다 더 나은 삶을 만드는데 행정역량을 집중함은 물론, 우리시의 미래발전에 대한 잠재력과 무한한 가능성을 현실로 이끌어 내기 위하여, 현장의 살아있는 목소리를 중히 여기고, ‘민심은 천심’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저를 비롯한 1천여 공직자가 시민중심의 섬김 행정을 실천하여 신뢰와 신망을 받는 공직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습니다.

시민여러분께서도 흔들림 없는 굳건한 의지로 해마다 도약을 거듭하는 우리시의 희망찬 미래를 위하여 새해에도 아낌없는 성원과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신묘년 새해에는 소원하시는 커다란 꿈을 꼭 이루시는 보람과 성취의 한해가 되시기를 바라며, 시민여러분의 가정과 일터마다 항상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기시를 기원 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거제시장 권 민 호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