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 학교통합지원센터는 3월 7일 거제도서관에서 소속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에는 경상남도교육청 학교폭력담당 변호사가 강사로 참여하여「학교폭력 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소개하고 사건 유형별 사실확인의 방법, 법적 주요 쟁점 사항 등 심의위원회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을 사례 중심으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특히 행정심판과 행정소송 판결 사례를 공유하여 심의위원회 진행 시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심의위원회 조치 의결의 엄중함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였다.

연수가 끝난 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전체 회의가 개최되었다. 회의에서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은 2022학년도 하반기 심의위원회 개회 현황, 학교폭력 통계 자료 등을 보고하였다. 회의 참가자들은 이를 복기하고 올해 심의위원회 업무 추진 방향과 심의위원회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교육지원청 김재훈 교육장은 “학교폭력이 큰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는 지금이야말로 여러분들의 역할이 가장 중요할 시기다. 관련 학생 모두가 안심하고 학교 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힘써 달라”라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의 역할을 강조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