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정연송) 고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1일 제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도담’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서 공개 모집으로 선발된 12~21세 청소년 위원 18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또 ‘청소년운영위원회 마인드셋’이라는 주제로 위원 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됐다.

‘도담’은 올해 △시설 및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참여와 모니터링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참여와 의견 반영 △시설 및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주체적인 책임 역할 수행 등 고현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대표로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제9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심소연(거제대 2) 위원장은 “청소년시설 사업과 시설 전반을 파악해 청소년들이 원하는 진정한 청소년시설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중추적인 역할을 잘 수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고현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고현문화의집 운영 및 각종 프로그램 등을 위원들이 직접 평가하고 참여토록 함으로써 청소년이 시설의 주인이 되고 청소년의 욕구와 의견이 반영돼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란 청소년활동 진흥법에 따라 지역사회 청소년시설을 기반으로 지역 청소년들을 참여시키고 운영 관련 자문 평가로 청소년이 주인이 되는 시설이 되도록 마련된 제도적 기구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