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소장 반명국)는 고위험군의 건강보호를 위한 동절기 추가접종이 3월 중 종료 된다고 밝혔다.

동절기 추가접종은 작년 10월 11일부터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실시해 왔으며 오는 3월 중 종료되고 향후 하반기 절기 접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다만, 기초접종과 출국 등을 위한 2가 백신 접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지속적인 접종 제공이 필요함에 따라 오는 4월부터는 최소한의 접종기관을 축소 운영할 계획이다.

여전히 사망자의 95%가 60세 이상으로 치명률이 높은 60세 이상의 미접종자는 3월 중 보건소 및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접종할 것을 권고 한다.

3월 16일부터 3월 30일까지 미접종자가 많은 면 단위 보건지소를 중심으로 보건지소 순회 접종을 다음과 같이 실시할 예정으로 해당면 주민께서는 일정을 참고하여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 예방접종은 월, 수, 금 오전 9시 ~ 11시, 오후 1시 ~ 3시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면 되고 의료기관은 사전 문의 후 당일접종 가능하다.

김영실 감염관리과장은 “3월 중 동절기 추가접종이 종료되는 만큼, 감염시 중증 위험이 높은 60세 이상 미접종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건소 예방접종실(☎639-6157~59)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