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프로그램 신청은 3월 27일부터 거제시청소년플랫폼에서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병갑)에서는 지난 2월 22일 11가족 31명을 대상으로 '2월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가족 소통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족 소통프로그램은 참가자 본인과 가족을 이해하고, 그 이해를 바탕으로 소통하는 것을 중점으로 한다. 가족간 긍정적 관계 형성을 위해 MBTI 심리검사 실시 후 선호지표에 대해 알아보고, MBTI 유형별 자기만의 머그컵 만들기 활동을 통해 본인 성격의 다양한 면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진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부모는“가족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고 가족들의 성향을 알게 되어 서로 다름을 이해하는 시간이었다”라며, “마지막 인지 ․ 행동 상담에서 아이에게 긍정적인 말과 행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라고 했다.

참석한 한 청소년은“TV에서 MBTI 얘기할 때‘나의 유형은 뭘까? 진짜 맞을까?’라고 궁금했는데 결과가 나의 모습과 같아서 신기하고 재밌었다. ”라고 말했다.

'MBTI 성격유형검사를 통한 가족 소통프로그램'은 4월, 6월, 8월, 11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19시~21시)에 진행될 예정으로, 4월 프로그램은 4월 26일에 실시되며 청소년 자녀를 둔 10가족 30명을 대상으로 3월 27일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거제시청소년플랫폼 홈페이지(https://www.geoje.go.kr/youthplatform/) 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055-639-4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