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반명국)는 지난 28일 거제고현시장에서 시장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자살 사망률이 높은 봄철(3~5월) 시기에 자살을 예방하고 생명존중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자살고위험 시기 생명존중 캠페인 행사」를 실시했다.

생명존중 캠페인 행사는 거제시보건소와 고현동 복지팀·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국민건강보험공단과 합동으로 △마음건강 알아보기(우울·스트레스 검사 및 결과 상담) △자살예방 인식개선 OX퀴즈 △자살예방 도움기관 정보 안내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1393)홍보 △고현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국가암검진 홍보 △심뇌혈관질환예방 내 혈압·혈당 알기 등 홍보관을 운영하며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고,‘사람과 사람이 만나 마음을 더합니다. 사람을 더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생명존중 캠페인을 전개했다.

거제시 반명국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시민 모두가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고 생명존중을 실천하는 거제시를 만드는데 앞장서겠다”라며,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께서는 거제시 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로 전화하면 언제든지 도움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