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3월 24일에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지역민 대상 ABS선급 TIG 6G 심화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ABS선급 TIG 6G 심화과정은 용접기능장 자격 취득을 위한 실습 위주의 교육과정으로, 용접 전용 실습실에서 선박 용접일반, 용접재료, 도면해독, 선박의 특수용접(CO2·SMAW·TIG용접), 선박부품의 제조를 위한 가스절단 기술 등을 취득케 하여, 용접에 있어 필요한 업무를 수행 할 수 있는 특수 용접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정이다.

용접기능장 대비과정은 3월 6일부터 24일까지(15일간) 거제대학교의 전문 교수를 통해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총 15명의 교육생이 수료하였다.

학습자들은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용접 전반에 걸친 이해와 기본적인 도면해독 및 실무중심의 교육을 제공받았으며 “준비과정과 배움의 즐거움을 느끼며 더 도전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는 기회였다”, “이번 교육과정이 저의 커리어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허정석 총장은 “용접기능장 대비과정을 통하여 지속적인 학습자들의 재교육 및 지역 특화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통한 지역 인재 육성 및 지역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HiVE센터를 통해 지역산업 수요에 맞는 다양한 직업교육과정을 시민들을 위해 진행해 나갈 것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