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박종우)는 지난 4일 관내 유동인구수가 많은 고현시외버스인근 사거리 일대에서 킥보드 안전사고 예방과 운전자 교통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거제시 녹색어머니회 주관으로 거제시, 거제경찰서, 거제시 모범운전자회 등 관계 기관 및 유관단체에서 참여했다.

참석자들은 개인형 이동장치 안전수칙 준수(안전모 착용하기, 동승자 탑승금지, 만16세 이상 이용하기) 및 일상생활 속 교통법규 준수 생활화를 위한 △방향지시등 켜기 △정지선 준수 △교통신호 준수 △운전 중 스마트기기 사용금지 △보행자 보호를 위한 규정속도 준수 △이륜차 보조석 헬맷착용 등의 홍보내용을 현수막, 피켓, 어깨띠 및 팸플릿 배부 등을 통해 전달했다.

한편, 거제시는 거제경찰서 주도의 교통안전 실무자 협의체인 ‘BeST one-team’을 통하여 거제교육지원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 실무담당자와의 유기적인 협업체계을 구축하고 시민의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 및 교통사고 예방을 위하여 주기적으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2022년 수립된 제4차 거제시 교통안전기본계획 및 2023년 교통안전시행계획에 따라 캠페인 개최, 교통안전시설 개선 등 시민중심의 안전하고 쾌적한 교통환경 도시를 조성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효과적인 교통문화 정착을 위하여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