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09일 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산하기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대표 김창호, 시설장 김윤정)는 도배기술봉사단(단장 황병용)과 함께 둔덕면 박 모 어르신 댁의 주거환경 개선을 진행하였습니다

해당 어르신댁은 어려운 가정형편과 친인척 왕래가 없이 생활하는 취약 세대로 오랫동안 주거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은 어르신 댁이었습니다. 곰팡이 피고 찢어진 벽지를 교체하지 못해 열악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하여 신체적 질병에 노출되어 있었으며, 이번 주거 환경 개선 활동은 도배 시공뿐 아니라 집안에 쌓여 있는 생활 쓰레기 수거와 봄 맞이 대청소 활동, 노후화된 전등의 청소 작업 까지 도와 드릴수 있었습니다.

삼성도배기술봉사단 단장님 이하 봉사자 모두가 정성 가득한 마음으로 어르신 댁 세심한 부분까지 정리 정돈을 도와 주셨고 박 모 어르신은 지역사회와 어려운 노인들을 위해 도움 주시는 삼성도배기술단 봉사단체와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관계자들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잊지 않으셨습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해당 어르신은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건강한 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삼성도배기술봉사단 단장님은 “소외되고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댁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 가겠다. 언제든지 불러달라”는 고마운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거제노인통합지원센터 김윤정 시설장님은 매월 지역 관내 독거 어르신, 다문화 가정 등 취약 계층의 주거개선 봉사활동에 앞장서서 도움을 주고 계시는 삼성도배기술봉사단 단장님과 봉사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며 봉사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