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병갑)는 지난 11일 학교 밖 청소년 8명을 대상으로 기초소양교육과 직업탐색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기초소양교육은 경남성교육센터 2023년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과 연계해 학교 밖 청소년의 성에 대한 건전한 가치관 함양과 예방을 위한 성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직업탐색프로그램은 전문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과 흥미를 탐색하는 시간으로 이번에는 미용사(네일) 직업을 체험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관심만 가지고 있던 분야를 직접 배워보니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집중하면서 하니 재밌었다. 네일 종류와 방식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직업탐색프로그램 강사로 참여한 이아미 원장은“강사로서 첫 수업이라 많이 긴장했는데 수업을 듣는 아이들이 너무 잘 따라와 줘서 고마웠다. 기회가 된다면 다시 만나 좀 더 잘 알려주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아울러 이번 직업탐색프로그램의 강사인 이아미 원장(미오디오 네일숍)은 거제 꿈드림 소속 청소년 창업 1호로 미용 관련 자격증 취득과 창업을 희망하는 관내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향후 인권·자살예방/생명존중, 경제/금융교육 등 소양교육과 청소년이 선호하는 다양한 직업 체험을 추진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055-639-4980, 4989)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