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관내에서 유일하게 여성장애인 회원으로만 구성되어 있는 거제시여성장애인연대(대표: 정경란)는 지난 4월 13일 여장연 다목적실에서 의미 있고 유익한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거제시여성장애인연대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경상남도 지역장애인보건센터에 “장애인•가족 대상 건강관리 교육 사업을 신청하였고, 이에 선정되어 건강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한다. 경상남도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는 보건복지부와 경상남도의 지원을 받아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지정된 장애인 건강 보건관리 사업을 수행하는 공공보건의료 기관이다.

이번 교육은 거제시 여성장애인연대 다목적실에서 동방신통부부한의원 방호열 원장의 “갱년기 내 몸의 변화“와 바이오스핏 강명훈 건강운동관리사의 ”갱년기 극복을 위한 자가 건강 관리운동“ 강의를 진행하였다.

장애와 갱년기로 건강의 어려움을 겪는 30여 명의 참가자들 모두 진지하고 유익한 교육을 받았고, 이런 강의가 자주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9월에는 ‘가임기 여성장애인 건강 관리교육’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열악한 재정 여건 속에서도 여성장애인을 위해 다양한 교육 신청 및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거제시여성장애인연대의 활동에 거제시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기대해본다.

문의: 거제시여성장애인연대(Tel: 055)636-3132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