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고장 거제를 홍보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습니다

거제시(시장 박종우)가 위탁해 운영하고 있는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김병영)에서는 청소년들이 우리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고취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2023년 꿈 꿀 거제(GEOJE) 공모전”을 개최한다.

접수기간은 5월 1일(월) 9시부터 5월 24일(수) 18시까지이며, 참가대상은 거제지역 초, 중, 고등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공모 내용은 초, 중, 고 학교급별로 ▲ 초등학생, 우리동네 캐릭터 만들기 (디자인 영역), ▲ 중학생, 거제 직업(인) 소개 영상 (영상 제작 및 편집 영역), ▲ 고등학생, 거제 미래 유망 직업(창직), 거제 특산물을 이용한 나만의 레시피만들기 두 가지 주제 중 택 1 (아이디어 제안 영역)이다.

관련 신청서 다운로드 및 공모전 상세내용은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www.geojejinro.com) 자료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문심사위원의 1, 2차 심사결과를 거쳐 오는 6월에 열리는“2023 거제시 진로체험 박람회”에서 현장심사(20%)를 반영하여 각 부문별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을 시상 할 예정이다.

김병영 거제시진로교육지원센터장은“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뿐만 아니라 거제사랑의 실천과 미래인재로서의 역량 강화를 기대한다”며 “관내 청소년들이 바른 인성으로 자신의 진로를 찾고자 할 때 진로교육지원센터가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정운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청소년들이 거제시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고 지역사랑을 바탕으로 무한한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참여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학생 스스로가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꾸준히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시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