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김창호 회장), 거제시자원봉사센터(신종엽 센터장)에서는 거제안전봉사회 새니텍 봉사단(옥승진 단장) 사회공헌활동으로 24일 장애를 가진 독거 어르신의 댁에 방역 및 방제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회공헌 활동은 독거 어르신들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인해 삶의 공간이 궁핍해지고 어려움이 심화되어 거주 공간에 바이러스 및 환경관리에 취약하다는 옥포종합사회복지관의 요청으로, 거제시자원봉사센터에서 거제안전봉사회 새니텍 봉사단과 함께 <도움 가정 SOS사업>으로 독거 어르신 댁의 방, 주방, 화장실, 신발장과 집 주변까지 구석 구석 방역과 방제 활동을 하였다.

방역 방제 전문 브랜드인 ‘새니텍’은 안전/환경/위생 관리 서비스를 활용해 거제 지역에 건강한 공간을 만들어 가기 위해 바이러스 케어와 통합해충방제 활동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특히 작년부터 거제시자원봉사센터의 자원봉사자분들을 위해 방제와 방역 서비스 활동을 지속해서 시행하여 지역사회에 지지와 호응을 일으키고 있다.

옥승진 단장은 “이번 방역 방제 봉사로 독거 어르신들과 기초생활수급자들의 어려움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더욱 사회공헌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기업과 함께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