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은 지난 4월 29일, 2023년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로 '꼴찌없는 운동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운동회는 거제지역 장애인과 가족이 다함께 참여하는 체육대회로 약 200여명의 장애인과 가족이 참여하여 양정초등학교육관에서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체육대회는 장애당사자와 가족이 함께할 소중한 기억을 선물하고자 장애유형과 장애정도에 관계없이 모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경기종목으로 구성하여 모두가 행복하고 즐거운 운동회가 진행되었다.

체육대회 참여자들은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지구를 옮겨라, 지구를 굴려라, 긴급출동 구조대, 양면판 뒤집기, 미션 달리기 등으로 뜨거운 팀대항전과 응원전을 펼쳤고 O/X퀴즈와 경품추첨으로 열기를 더했으며, 복지관의 커피트럭(꿈트럭꿈트럭)을 통해 다양한 음료와 함께 추억의 간식을 제공하며 막을 내렸다.

운동회 진행에는 동행봉사단과 고현동여성자원봉사대, 거제대학교가 비오는 날씨에도 자원봉사로 행사를 도왔으며, 지역업체와 봉사단체인 장승포농업협동조합, 서거제로타리클럽, Add2g, 메러디스 빅토리가 다양한 경품, 상품교환권, 운영물품 등 을 제공하며 힘을 보태었다.

거제시장애인복지관 부모자치회 신희은 회장은 “장애유형과 관계없이 다양한 게임을 함께 진행할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행복한 웃음이 만연한 곳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고 간다”라고 밝혔으며,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윤숙이 관장은 “딱딱한 분위기의 행사가 아닌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아 행복했다. 복지관이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뿐만이 아니라 지역주민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바람을 전달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