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박물관(관장 최규협)은 문화체육관광부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지역특성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에 8년 연속 선정돼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본 사업은 지역 특성에 기반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함으로써 생활권 내에서 문화예술을 통한 여가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둔 사업이다.

사업에 선정된 거제박물관은 거제 지역 어르신들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오는 5월 9일부터 9월까지 <몽글몽글 몽돌 이야기>라는 주제로 몽돌을 소재로 다양한 공예 활동을 진행하고 현장 체험학습 등을 운영한다.

<몽글몽글 몽돌이야기>는 거제 지역의 자연환경적, 역사적 특징이 고스란히 담겨 있는 몽돌을 활용한 문화예술 교육 콘텐츠를 통해 지역의 특성과 문화를 이해하고 참여자들의 애향심을 고취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다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참여자들은 총 17주 동안 몽돌을 소재로 총 8가지의 공예 작품을 창작하고, 2회의 답사 수업을 통해 현장에서 직접 문화를 체험하는 경험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창작된 작품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 전시회를 통해 대중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몽글몽글 몽돌이야기>는 60세 이상의 거제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선착순 15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 문의 및 참여 신청 거제박물관 (055-687-6790)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