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오페라 극장으로 함께 여행 떠나자!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해외 유명 오페라 극장을 체험할 수 있는 이색 컨텐츠 전시가 열린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은 오는 5월 11일부터 6월 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시그니처 문화공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여행가이자 아트 컨시어지로 활동하는 이상훈 작가가 24년간 1,285개의 도시를 여행하여 모은 오브제와 기록을 만나볼 수 있는 이색 전시로, 세계적인 명문 오페라 극장의 역사와 시설을 담은 사진과 각종 독특하고 재미있는 수집물을 보며 작가의 손을 잡고 세계 문화예술 여행을 떠나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미디어 파사드로 구현된 오페라 극장을 만나는 체험도 할 수 있어서 눈길을 끌고 있다.

세계 각국의 미술관, 공연장, 예술 공간을 돌며 안내를 맡아온 전문가 ‘아트 컨시어지’인 이상훈 작가와 직접 만나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5월 18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열리는 ‘아티스트 토크’를 통해 작가가 들려주는 문화예술 공간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도 있다. ‘아티스트 토크’는 5월 2일부터 참여자 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기획전시 《시그니처 문화공간》은 2023년 5월 11일부터 6월 6일까지 거제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개최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매주 화·수·목요일 오후 2시에는 ‘큐레이터와 전시 함께 보기’가 운영되어 사전 예약없이 현장에서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상훈 작가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토크’도 5월 18일(목) 오후 2시에 열려 관심있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이 전시는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사업 전시 기획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비 지원을 받아 마련되었으며,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고 거제문화예술회관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전시와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 또는 전화 (055-680-101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