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2023년 5월 3일, 4일, 10일, 12일, 17일, 19일 10시~13시까지 총 18시간, 6회기에 걸쳐 상문동행복누림문화센터 2층 미디어실에서 관내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비폭력대화1(NVC1)’ 교육을 운영하였다.

비폭력대화(NonViolent Communication:NVC)란 서로의 욕구를 이해하고 존중하면서 모두의 욕구를 평화롭게 충족할 수 있는 방법을 같이 찾아갈 수 있도록 하는 대화 방법으로, 자녀들과 소통에 어려움을 겪는 부모님들이 비폭력 대화 방법을 통해 자녀와의 갈등과 스트레스를 지혜롭게 풀어나가는 데 도움이 되고자 마련되었다.

과정을 수료한 학부모 27명에게 비폭력대화1(NVC1) 과정 수강확인증이 발급되었으며, △비폭력대화 알아보기 △(느낌/생각), (욕구/수단), (부탁/강요) 구별하기 △갈등의 이해 △듣기 힘든 말을 듣는 4가지 선택 연습 △내 일상을 비폭력대화로 돌보기 위한 실습 등 6개 강좌로 진행되었다.

김재훈 교육장은 “앞으로도 교육의 주체인 학생-학부모-교사 상호 간 의사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교류가 이루어질 수 있는 다양한 학부모교육 프로그램 개설과 학부모동아리 운영에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