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반명국) 등록 정신장애인들은 지난 5월 17일 보건소 야외데크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직업재활훈련을 통해 생산된 표고버섯 제품 판매 및 체험부스 행사를 운영했다.

정신장애인들이 직접 판매대 및 표고버섯 피자장아찌 만들기 체험부스 등을 운영하였으며 이날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성황리에 행사가 마무리 될 수 있었다.

당일 제품 판매대금 및 행사 수입 전액(470,000원)은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의 학교밖 청소년에게 행사 종료 직후 장학금으로 기부되어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됐다.

장학금을 지급받은 김OO군은 “장학금을 지원받게 되어 진로를 위한 동기가 더욱 강해졌으며, 감사함을 사회에 베풀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반명국 센터장은“현재 정신장애인들의 취업률은 다른 장애인들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이며 직업재활 훈련의 기회조차 잡기 어려운 실정으로 사회적 농장(다온영농조합법인)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직업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으로 전화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