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경찰서(서장 정병원)에서는 23일 아주초등학교를 방문하여 1, 2학년(186명) 대상 찾아가는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함으로써 학년에 맞는 교육 내용을 전달하여 어린이 교통사고 유형별 사례와 함께 어떻게 하면 도로를 보다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학생 스스로 교통안전의 필요성과 안전 관련 습관의 중요성을 인지할 수 있도록했다.

특히, 실제 교통사고 영상과 사례를 통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무단횡단 하지 않기, 안전벨트 매기, 안전보호장구 착용,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 금지 등 생활 속에서 교통규칙을 지켜야한다는 마음가짐과 자세를 갖춰야 함을 강조했다.

또한 모형 횡단보도를 이용하여 안전보행 3원칙(서다·보다·걷다)을 지키며 건너보고 학교 앞 횡단보도에서 등·하교 시, 안전하게 건널수 있도록 당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경찰서는 앞으로도 관내 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교통안전 교육을 통해 아이들에게 교통안전 규칙을 전달하고, 학교 주변 어린이 교통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경찰·지자체·학교·협력단체 등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홍보를 실시하고 보행자보호·신호위반 및 스쿨존 내 교통법규위반 단속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