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원공단 한려해상동부사무소(소장 신창호)는 날로 심각해지는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사회적 관심 확대를 위한 ‘제2회 해양쓰레기로부터 바다를 지켜요!’ 그림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재)좋은데이나눔재단의 후원을 받아 운영되며, 응모 자격은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동 연령대 청소년으로 ‘해양쓰레기로 고통받는 자연과 사람에 대한 위험성, 심각성 및 경각심’이나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한 환경보호 실천 활동’을 담은 내용을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1인 1점(8절 크기) 출품 가능하며 참가신청서를 동봉하여 우편 또는 방문(경남 통영시 도남로 117) 접수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소정 심사를 거쳐 7월 중 19점 선정하여 수상자에게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올해 하반기에 한려해상국립공원 일원에서 전시회와 캠페인 운영 및 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다.

탐방시설과 조대현 과장은 “그림 공모전을 통해 미래세대가 해양환경 문제를 인식하는 계기로 다양한 예술적 창의성을 발휘해 주길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미래세대와 국립공원의 해양환경 보호와 탄소중립 실천 활동을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공원공단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한려해상국립공원동부사무소(055-640-2400)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