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5월 19일부터 거제면 내에 위치한 경로당 27개소를 방문하여 ‘치매예방 놀이터’를 운영한다.

2022년 11월 개소한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는 거제시 치매안심센터와 원거리에 위치한 치매 서비스 취약지역(거제면, 동부면, 남부면 등)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의 건강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예방 놀이터’에서는 거제면 소재 각 경로당을 방문하여 치매예방교육 및 인지선별검사, 고혈압·당뇨 등 만성질환 검사, 노인 우울척도지를 활용한 정신건강 교육 등 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인지선별검사·우울검사도 가능하며, 고혈압·당뇨 수치 측정 등 만성질환 관리법 교육도 진행하여 거제면 내 각 경로당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

또한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는 상시 치매 인지선별검사 및 치매환자 지원 서비스 제공, 상/하반기 치매예방교육 프로그램, 일반과 진료(화/목), 운전면허 신체검사 및 적성검사(화/목), 건강진단결과서(구 보건증) 결과 발급, 체력단련실 운영, 기초 건강상담 등을 실시하고 있다.

거제시보건소장(소장 반명국)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에서 노인건강을 위해 치매예방교육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거제면에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하여 건강한 노후를 즐기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거제면 건강증진형 보건지소 치매상담실 ☎)639-6252 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