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청년센터‘이룸’에서 관내 청년(만19세~39세)들을 대상으로 2023『거제시 청년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교육』참여자를 모집한다.

『청년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교육』프로그램은 아래 표와 같이 구성되며,

거제청년센터 이룸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 걸맞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시행되는 라이브커머스 교육은 4차 산업시대 이커머스 시장에서 거제 청년들의 콘텐츠 자체 창작·제작부터 창업까지 연계하여 관내 청년 일자리의 다양성을 증대하고 잠재된 역량을 견인하고자‘민선8기 시장공약사항’으로 추진된다.

2023년 5월 22일 ~ 6월 16일까지 참여자[주간반(20명), 직장인반(20명)]를 모집하며 신청방법은 간편신청 QR코드 및 링크주소(https://ainnov.co.kr/geoje) 에서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이번『거제시 청년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교육』에서는 직장에 다니는 청년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직장인반이 별도 운영되며 모든 참여자에게 ‘라이브커머스 민간자격증’취득 기회(응시료 지원)가 제공되고 수료식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론칭방송도 진행될 예정이다.

거제시 관계자는 “이번 『청년 아카데미 라이브커머스 교육』이 관내 청년들의 취·창업 의욕 고취 및 역량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청년들이 아카데미에 참여하여 청년들 간 소통 및 교류의 장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