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사)세계시민포럼(대표 배기동)과 공동으로 주관하는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에 2년 연속 선정되어, 오는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운영한다.

다문화체험 프로그램의 목표는 (사)세계시민포럼의 기조 아래 사회 구성원이 다원화되어가는 현실을 맞아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을 대상으로 예술창작 프로그램을 진행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창작예술 활동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있다.

이번 해금강테마박물관의 프로그램 ‘다문화 체험교실 다(多)함께 지역 특성과 나의 자랑 우리가족 이야기 – 나만의 컵 만들기’는 교육용 영상으로 세계의 명화와 화가들에 대해서 학습한 뒤, 창작예술 활동(컵 만들기 체험)을 통해 다양한 개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에 교육 목적을 두고 있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작년보다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확대 운영할 계획이며, 강사들이 직접 참여단체 및 기관을 방문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참여 대상은 다문화가정 및 일반가정의 가족 구성원 모두를 포함한다.

해당 프로그램 문의사항은 해금강테마박물관 윤인섭 학예사(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www.hggmuseum.com)를 통해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