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회장 김창호), 위탁기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종엽)는 지난 6월 17일 도사모(회장 박형)봉사단체와 함께 에너지 취약 가정에 주거환경개선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주거환경 개선사업 대상으로 선정된 가구는 하청면에 위치한 주택으로 자녀 4명과 함께 장애인 부부가 거주하고 있다. 1층 주택이지만 환기 및 채광이 이루어지지 않아 거실 및 부엌 벽면에 곰팡이가 피고 단열 불량으로 내부가 낡아 비위생적인 주거환경이기에 긴급히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었다.

이번 활동은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연계해 2019년부터 해마다 정기적이고 지속적으로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도사모(도배를 사랑하는 모임)에서 거실과 부엌의 가재도구 정리정돈 및 도배·장판 및 LED 전등 교체뿐만 아니라 태양광 벽등 설치까지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해 주었다.

도사모 박형 회장은 “열악한 환경에서 생활하던 장애인 가정이 깨끗한 주거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행복한 거제를 만들기 위해 소외계층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전했다.

거제시자원봉사센터는 모두가 함께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기업과 함께 사회공헌 봉사활동을 이어 나가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