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애인복지관(관장 윤숙이)은 오는 6월 30일까지 2023년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꿈을 JOB아 Dream’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본 사업은 지역의 성인 전환기 청소년들의 진로탐색을 위해 경상남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에서 지원받아 시행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발달장애 자녀 진로상담 및 코칭을 위한 멘토형 특강(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발달장애인 보호자 각 1회)과 직업재활시설 견학(3회기)으로 구성하여 7월부터 9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멘토형 특강은 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발달장애인 자녀의 진로교육 및 가정에서의 직업교육, 가정에서의 사후 관리 교육’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며, 발달장애인은‘직업 적성 및 직업선택, 직업유지기술 교육’을 주제로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직업재활시설 견학은 광주와 부산의 표준사업장과 보호작업장을 방문하고, 창원의 직업체험관을 방문하여 다양한 직무체험으로 진행된다.

모집대상은 거제지역 내 성인 전환기를 맞이하는 만12세 이상 만18세 이하 청소년과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및 보호자 등으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https://gjcrc.or.kr/) 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gjcrc@daum.net)또는 팩스(055-636-4501)로 접수할 수 있으며, 전화(055-636-4500) 또는 방문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 홈페이지 내 알림마당(공지사항) 혹은 거제시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 (055-636-45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