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센터장 박병갑)는 지난 20일 학교 밖 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기초소양교육과 직업탐색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기초소양교육은 최근 크고 작은 국가적 사건으로 인한 안전교육에 대한 필요성 대두와 청소년의 수요를 반영하여 다양한 일상 속 상황과 자연재해 및 재난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의 내용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직업탐색프로그램은 자신의 고유한 컬러를 찾아 헤어, 옷차림, 메이컵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퍼스널컬러 진단과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직업을 체험했다.

참여한 한 청소년은“우리가 평소에도 킥보드, 오토바이 등으로 가까운 곳에서 사고가 나고, 일을 할 때도 여러 사고가 나기에 조심하며 안전을 지켜야겠다고 생각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청소년은“나에게 어울리는 색과 옷, 염색, 화장품에 대해 듣고 체험해보는 시간이 무척 즐거웠다. 선생님의 설명을 들으며 이해하기 쉬웠고 직업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져 무척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향후 인권·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금융교육 등 소양교육과 청소년이 선호하는 다양한 직업 체험을 추진할 예정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직접 센터(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 거제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055-639-4801~04)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