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대책위, 14일…동전 세느라 요금소 입구 차량 정체 빚기도

거가대교개통대비 범시민대책위는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를 요구하며 요금소에 '10원짜리 동전으로 요금내기' 시위를 벌였다.

거제의 시민단체인 거가대교 개통대비 범시민대책위원회는 14일 오후 4시 승용차 5대를 동원해 거가대교 요금소를 통과하며 통행료 1만원을 모두 10원짜리 동전으로 내는 방법으로 시위를 벌였다.

이들 차량이 낸 동전을 세는 데 시간이 지체되면서 요금소 입구에서는 한 때 정체가 빚어지기도 했다.

대책위 관계자는 "12일부터 요금소 앞에서 통행료 인하를 촉구하는 릴레이 1인 시위를 벌이고 있는데, 갑자기 운영사 측에서 오늘부터 시위를 위해 온 차를 대상으로 통행료를 받기 시작했다. 이는 정당한 시위를 방해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앞으로도 운영사 측에서 계속 시위를 막는다면 더 많은 차량을 동원해 동전내기 시위를 이어가겠다"며 "정당한 시위를 보장하고 속히 통행료를 적정 수준으로 낮춰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운영사인 ㈜GK 해상도로 측은 "특별한 사유가 없이 회차하는 차량은 요금을 징수하는 것이 규칙"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범시민대책위원회는 지난해 12월 거가대로 건설사업의 실제투입 사업비를 조사해 달라며 감사원에 국민감사를 청구한 바 있다.

이와 관련해 단체 관계자는 "현재 감사원에서 감사를 결정하기까지 최종 결재 단계만 남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내주 중에는 감사가 착수될 것으로 보고 있다"고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