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미옥)와 (사)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소진순)가 지난 28일 거제여성인력개발센터 대강당에서 서로 상생발전을 위한 우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과 소진순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장, 김미옥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을 비롯한 양 단체 회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 여성 인권 및 복지 증진, 양성평등을 위한 상호 노력 ▲ 인적∙물적 교류를 통한 상호 친선관계 도모 등이다.

김미옥 거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우호교류 협약을 계기로 서로 발전을 위한 협력과 우정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가며 앞으로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협약식 후 김오곤 한의사와 수원시여성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거제시의 저소득 세대를 돕기 위해 흑염소 진액 등 건강식품 1,935만원 상당을 거제시에 기탁하기도 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수원시와 거제시 여성단체협의회 우호 교류협약 체결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두 단체의 교류활동을 적극 지지하고, 특히 김오곤 한의사님의 건강식품 기탁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거제시와 수원시는 2020년 우호교류협약을 체결하고, 도시재생∙농수산∙관광∙체육 등 다방면의 교류와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