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해양경찰서(서장 주용현)는 30일 30년 넘게 바다를 지켜온 해양 경찰관 4명 토임식과 4명 승진자 승진 임용식이 있었다.

퇴임 경찰관은 경정 임채현, 경감 김홍률, 경감 선명국, 경감 옥치길이다. 

이번 퇴임식은 해양경찰관으로 거친 파도와 싸우며 국가와 국민을 위해 헌신해온 퇴직자들의 공로를 기리며 정부포상(훈장)과 재직기념패를 수여 하였고 오랜 기간 공직의 길에 전념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배우자에게는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꽃다발을 전달하였다.

주용현 서장은 “긴 세월 거친 파도 속에서도 국민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선배님들의 노력에 후배들이 더 나은 여건에서 일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해양경찰로서의 마지막 항해를 안전하게 마치고 가족의 울타리 안에 닻을 내릴 선배님들의 제2의 인생을 응원한다.”고 전했다.

퇴직자들은 “해양경찰로 재직하는 동안 항상 최선을 다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퇴직을 하게 되니 아쉬움이 남는다.”며 “비록 몸은 떠나지만 한 가정의 가장으로서 보람된 삶을 살 수 있게 해준 해양경찰에 대한 사랑은 변함없고 항상 응원 하겠다.”고 해양경찰과 후배들에 대한 애정이 담긴 마지막 인사를 하였다.

같을 날 승진자 임용식을 가졌다.

승진대상자는 △수사과 경감 박경식(경위→경감) △ 기획운영과 경사 박성건(경장→경사) △경비구조과 경사 오준석(경장→경사) △수사과 경장 이정현(경장→경사) 총 4명이 각각 1계급 승진하였다.

주용현 서장은 승진자들에게 “승진을 축하하며 책임감과 사명감을 가지고 국민을 위해 더욱 헌신하는 해양경찰관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이날 승진임용식에 앞서 2023년 상반기 모범공무원으로 홍보계장 경위 이경주가 선정되어 표창을 수여하였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