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6월 28일 소노캄 거제에서 거제·통영·고성지역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학부모·담당교사를 대상으로‘2023. 특수교육대상자 대학 진학 설명회’를 했다.

이번 대학 진학 설명회는 거제·통영·고성지역의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대학교 진학 및 대학 생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고등학교 및 특수학교 전공과 졸업 이후 진로 결정에 필요한 다양한 길잡이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었다.

경상남도교육청 진로교육과 김종승 장학관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대학진학 관련한 전반적인 내용과 지원절차를, 부산과학기술대학교와 거제대학교에서는 각 대학의 교육과정과 대학생활을 안내해 주었다. 특히, 대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는 학부모, 특수교육대상학생, 담당교사들에게 현재 나사렛대학교에 재학중인 선배의‘슬기로운 대학 생활’경험을 듣는 시간은 대학생활에 대한 두려움, 고민 등을 해소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어디로 진학할지에 대해 고민이 많았는데 담당 교수님들께서 교육과정과 학과 특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좋았고 재학생에게 듣는 대학 캠퍼스 생활 경험이 대학 입학을 결정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 김중회 과장은 “이번 설명회에 많은 학부모와 담당교사 및 학생들이 참여해 충분한 정보를 제공받아 학생들의 특성에 맞는 적절한 교육기관을 선택하고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됐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