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에서는 지난 7월 7일과 8일에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된 평생직업교육과정 지역특화분야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과정과 일반분야 드론제작과정, 드론조종자과정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과정’은 각 사업현장에서의 안전관리에 관한 이론적 지식과 관련 법령을 바탕으로 산업안전산업기사 시험 일정에 맞춰 자격증 취득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였다.

‘산업안전산업기사 자격과정’은 수강생 15명 전원 수료와 시험응시를 완료하였으며, 시험 합격을 위해 단기간에 기초개념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최신 기출출제 문제 특징을 파악 할 수 있도록 도왔다.

‘드론제작과정’과 ‘드론조종자과정‘은 실무중심의 맞춤식 기술지도를 통해 양성된 인력들을 지자체와 연계하여 새로운 일자리 창출하여 학습자들이 제2의 직업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개설된 프로그램이다.

‘드론제작과정’과 ‘드론조종자과정’ 학습자들은 “앞으로 전망이 높은 자격증이라 판단하여 수업에 참여하였다. 앞으로 관련 분야 취업에 다가서게 된 것 같아 매우 알찬 시간이었다”, “교수님들의 열정으로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었다”라며 교육 종료 소감을 이야기했다.

이수경 HiVE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수강생들이 자격증 취득 및 관련 직무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앞으로도 실무 자격증 취득 교육 지원에 힘을 쓰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