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정영노 회장, 옥종태 자문 등 1,100만원 기부

전국 거제 출향인들의 고향사랑기부가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재창원거제향인회(회장 정영노)에서 고향사랑기부금 800만원을 추가 기탁했다.

거제시는 지난 10일 개최된 고향사랑기부금 전달식에서 재창원거제향인회 윤일선·윤효자 부회장이 각 300만원을, 윤영희 회원이 200만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윤일선·윤효자 부회장은 지난 1월, 제도 시행과 동시에 거제를 찾아 각 200만원씩을 기탁한 바 있다. 이번 기부로 연간 한도금액인 500만원을 채우며 고향사랑 실천에 앞장섰다.

기부금 전달식에서 윤효자 부회장은 “항상 마음을 다해 고향 거제를 응원하고 있으며, 고향에 작은 보탬이 되고자 기부에 동참하게 됐다.”면서 “고향을 사랑하는 많은 향인들이 기부에 동참해 거제가 더욱 발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거제에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시는 재창원거제향인회 회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응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부자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고향사랑기금사업도 내실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시는 전국 출향인들의 기부에 힘입어 제도 시행 5개월만에 고향사랑기부금 1억원을 돌파했으며, 7월 10일 현재 1,060명이 기부에 동참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