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과 후 학교 외부강사 청렴 인식 개선 및 학교 안전교육 역량 UP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 학교통합지원센터는 7월 10일(월)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관내 전 초·중학교 방과후학교 외부강사 74명을 대상으로 ‘2023. 청렴이 함께하는 방과후학교 외부 강사 역량 강화’ 연수를 했다.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관내 청렴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방과후학교 운영 사례 중심의 청렴 교육으로 부패취약분야(방과후학교)의 청렴 인식 개선 및 외부청렴도를 향상시키는 데 주력하였다. 더불어 거제소방소 교육담당 소방교가 학교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속에서도 발생할 수 있는 화재 안전사고, 심폐소생술 등 위기 응급 관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연수생 눈높이에 맞는 연수의 장을 펼쳤다.

이번 연수는 코로나로 인하여 3년 만에 대면 연수로 진행하게 되어 연수에 참가한 방과후학교 강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현장감 있는 연수 내용과 효율적인 교수 방법이 방과후학교 강사들에게 학생들을 가르치는 교수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김재훈 교육장은 “공정하고 투명한 방과후학교 업무 이해로 부패취약분야 청렴도를 향상시키며 위기대응 역량 강화로 안전한 학교 문화 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앞으로 청렴한 거제교육을 만들어가는 데 동참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