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거제시에서 주관하는 2023년 박물관⋅미술관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 수행기관에 선정되어 ‘2023년 박물관⋅미술관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사업-내가 꿈꾸는 나만의 도시 만들기’ 체험 교육 프로그램을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

해당 사업은 문화 복지의 사각지대인 거제시에서 문화예술 체험 프로그램을 추진함으로써 지역민의 문화를 수용⋅확대하는 역할을 하고 지역민의 문화적 욕구를 해결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 전통 주거문화와 생활양식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전통가옥 특징을 학습해보는 것은 물론 자신들만의 개성 있는 도시를 완성해볼 수 있도록 기획하였다.

특히, 체험 키트와 영상 등 다양한 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참여자들에게 과거의 주거 환경과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상상력과 정서 계발에 도움을 주는 것이 목적이다.

한편, 본 프로그램은 7월 1일부터 10월 1일까지 찾아가는 체험 교실 또는 해금강테마박물관 내 교육 영상실에서 약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사항 및 자세한 내용은 구본화 학예사(055-632-0670) 또는 홈페이지(http://www.hggmuseum.co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