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거제대 휴먼케어ICC, 부산 북구 백조사랑어린이집 MOU 체결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LINC3.0 사업단에서는 지난 7월 7일(금) 휴먼케어분야 활성화 및 산학협력을 위해 백조사랑어린이집(대표 김현)과 가족회사 협약을 체결하였다.

부산 북구에 위치한 백조사랑어린이집은 2013년에 설립되어 20여 년간 한 자리에서 어린이들의 보육을 책임져 온 기관이다. 백조사랑어린이집 김현 대표는 “설립 때부터 함께 해 온 교사들이 대부분일 정도로 어린이들을 몸과 마음으로 사랑하는 교사들의 소명감이 뛰어난 시설임을 자부한다”고 하면서, “함께 사는 세상의 구성원을 길러내는 사랑의 실천장으로서 어린이집”을 늘 마음에 품으며 운영 철학으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가족회사 협약을 통해 거제대학교 유아교육과 학생들의 취업처 및 실습처의 범위를 한층 확대하고, 교육과정개발 및 운영 등에 상호 협력하며, 유아보육 및 교육을 위한 최고의 인력을 양성하는 데 서로의 역량을 보태기로 하였다.

■거제대학교 - 철성고등학교 업무협약(MOU) 체결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지난 13일 직업교육의 효과성 제고를 위해 철성고등학교(교장 허요)와 대학-고교의 연계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으로 ▲ 고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협력 ▲ 고교-대학 연계활동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교류 ▲ 고교 및 대학의 최신 교육정책 관련 정보 공유 ▲ 교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공동 연수 참여 등을 담고 있다.

철성고등학교는 1964년 개교하여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고성군의 명문사학으로 미래 사회에 핵심적인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우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철성고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미래핵심 역량을 갖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함께 참여하고 협업하는 행복한 학교”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 공동체가 우리 학교를 신뢰하고, 동문들이 모교에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미래사회에 대비한 창의융합형 인재육성(人材育成)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2023년 9천3백여명의 졸업생을 배출하였다.

허요 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학교 학생이 미래사회를 주도할 창의적 핵심 전문기술 인력으로 양성되어, 지역사회에 꼭 필요한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허정석 총장은 “거제/통영/고성 지역교육 및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지속 가능한 프로그램을 집중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며, “고성권역 인재가 스스로 학업에 더 집중하는 미래형 지역핵심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 충원율 96.2%로 부울경 전문대학 평균 87.3%를 훨씬 넘어서는 최상위권을 달성하였다. 이는 작년 입학충원율 75.6%보다 20% 이상 높은 결과이며, 도립으로 등록금 부담이 없는 거창대, 남해대와 연암공대를 제외하면 부울경 전체에서 4위의 입학률을 기록한 것이다.

이러한 거제대의 화려한 부활은 재단이 대우조선해양에서 덕부재단 (이사장 김형수)으로 변경되어 재정적인 안정성과 학교 발전의 장기적 비전이 제시되었다는 점, 관내 고등학교 전체 장학금 제공 등 지역교육계와의 연계 강화 노력,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추어 공학계열 교육과정을 AI 및 로봇 기반으로 개편하고, 실험실습 환경을 대대적으로 보완하는 등 발빠른 대처를 한 것이 큰 결실로 다가왔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