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

제9대 거제시의회가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지난 1년간 지대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심에 제9대 거제시의회가 자리잡을 수 있었습니다. 이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거제시의회를 이끌어가는 의장으로서, 지난 1년의 시간이 무척 빠르게 지나갔다고 느낍니다.

집행부를 견제, 감시하기 위한 조례 안건 심의,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예산심의 등 의회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는 한편, 전 면동 주민 및 주민자치연합회 등 사회 단체와의 간담회를 거치고, 시내버스 노선 개편 시 시민이 불편한 점은 없는지 체감하기 위해 직접 버스에 탑승해 대중교통의 개선점을 파악하고자 했습니다.

또한 시민 여러분과의 상호 소통을 위한 거제시의회 SNS를 개설해 한층 열린 의정을 펼칠 준비를 마쳤습니다.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할 수 있는 알찬 1년이었습니다.

시민 여러분! 지금은 변화와 혁신의 시발점에 위치한 거제시가 올바른 갈림길로 걸어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공직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한 때입니다.

거제시의회와 집행부는 거제시의 발전과 거제시민의 행복을 위해 상호 협력하여 최선의 결과를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덕신공항 주변개발지역에 거제가 포함되도록 특별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또한 남부내륙철도 사업이 진행중이며, 거제시로의 고속도로와 국도 연장 등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거제시가 공항배후도시이자, 관광과 물류산업의 중심지로서 우뚝 설 수 있도록 의장인 저를 비롯한 16명의 시의원 모두가 힘쓸 것입니다.

1년이라는 시간이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지만 제9대 거제시의회는 이제 첫발을 뗀 느낌입니다. 2년, 3년이 되어서도 시민의 요구와 기대에 부응하여 거제시의 미래 청사진을 그려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 07. 21.

거제시의회 의장 윤부원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