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가족센터(센터장 하성영)는 지난 15일, 마을기업 토바기협동조합과 연계한 가족희망드림 지원사업 가족체험활동를 진행했다.

사례관리 중인 9가정 28명이 참여하여‘술빵&천연비누 만들기’와 ‘손막걸리 만들기’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가족들이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따뜻하고 즐거운 가족관계를 촉진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

마을기업 토바기협동조합은 100년 전통 장승포막걸리의 맥을 이어가기 위해 마을 주민들이 협동조합을 만들어 지역 전통주 '막걸리'를 제조하고 판매하는 단체로써, 천연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을 통해 지역 문화와 전통을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하성영 센터장은 “가족희망드림 지원사업은 지역의 취약·위기가족의 가족관계 향상과 가족해체 예방, 가족의 자립적인 생활 지원 등을 목표로 올해부터 새롭게 가족센터에서 운영하는 사업이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취약 위기 가정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년 3월 9일부터 거제시가족센터는 거제시가정행복지원센터 2층(용소1길 35)으로 이전해 운영되고 있다. 다양한 가족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센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문의: 거제시가족센터(055-682-4958), H.Phttp://geoje.familynet.or.kr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