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 간호학과에서는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7월 10일부터 13일까지 일본 오사카에서 해외 인턴십 및 단기직무연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세계 간호의 최신 동향을 체험하고, 국제적인 산학 네트워크를 형성하는데 목적이 있으며, 미요홀딩스, 아이진카이 리하비리테이션병원과 산학협약을 체결하여 교육은 물론 해외취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해외 인턴십에 참가한 학생은 다양한 문화와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간호에 대한 폭넓은 시각형성과 국제적인 간호 업무 환경에서의 경험을 쌓을 수 있었으며, 새로운 환경에 대한 도전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과정에서 자신감이 향상되고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순아 학과장은 "해외 인턴십 프로그램은 재학생들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고 국제적인 전문성을 발전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있으며, 간호학과는 계속해서 능동적이고 전문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간호 전문가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제대학교 간호학과에서는 미래 간호 분야를 주도하고, 간호전문직 역량을 갖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해외 인턴십, 해외단기직무연수, 해외 어학연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