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 신청자가 쇄도하여 인기를 끌었던 서양미술사 강좌 ‘어메이징 아트살롱’이 오는 27일부터 2기 모집을 시작한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박종우)이 오는 7월 27일부터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으로 열리는 ‘어메이징 아트살롱’ 2기 수강생을 모집을 시작한다.

오는 8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매주 월요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좌에서는 서양화가 김정아 작가의 강의로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서양 미술사를 배우며 미술관 체험도 해 볼 수 있는 무료강좌이다.

단순히 미학적인 차원에서 예술 작품을 보는 것이 아닌 역사와 사회적 배경을 통해 서양미술을 접할 수 있어서 사회와 인간을 보는 깊이 있고 다양한 시각을 함양할 수 있는 이번 강의는 거제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전문가의 강의를 통해서 더욱 서양 미술사를 깊이 있게 배울 수 있는 무료 예술 체험강좌인 ‘어메이징 아트살롱’은 문화체육관광부 국고 지원사업 ‘2023 문예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와 (재)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 주관하며, 2기 교육은 8월 14일부터 11월 6일까지 각각 12주 동안 진행된다. 오는 7월 27일부터 링크(https://naver.me/FmV92DXv) 혹은 포스터의 QR스캔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거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www.geojeart.or.kr)와 전화(055-680-101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