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7월 15일, 22일 총 4회에 걸쳐 초등 5~6학년 청소년 63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성장프로그램 '상담스테이'를 진행했다.

평소 학업 등 다양한 영역에서 받게 되는 자신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회복탄력성을 높이고자 기획된 이번 프로그램은 장점 찾기, 나만의 보석 키링 만들기(레진아트), 동작치료 순으로 청소년이 즐겁게 자기긍정성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동작치료로 자신의 장점 풍선을 지키고, 긍정성을 몸으로 신나게 익혀보는 시간을 통해 참석자의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프로그램에 참석자 했던 한 청소년은 “이번 상담스테이를 하면서 내 자신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됐고, 늘 스스로를 만족하지 못했던 마음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없어지게 됐다. 나에게 이런 감정을 느끼게 해준 선생님들과 친구들에게 너무 감사한다. 이제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나를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97년 개소하여 거제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상담전문기관으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자기긍정성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55-639-498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