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이종훈)는 관내 자살빈발지역 내 조선소 가로등 지주에 조명 빛을 활용한 「생명사랑 그림자 조명」을 설치했다.

「생명사랑 그림자 조명」은 홍보문구와 이미지를 바닥에 보이게 하는 LED 경관조명으로, 자살률이 높은 지역 내 조선소에 설치했다. 자살에 대한 인식개선과 생명존중 환경조성을 위해 ‘그대, 오늘도 충분히 잘해냈어요.’,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마음돌봄’, ‘당신은 소중합니다. 생명은 소중합니다.’등 자살예방 문구와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1577-0199, 1393)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종훈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생명사랑 그림자 조명은 LED조명을 활용하여 메시지 전달효과가 뛰어나며 자살예방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자살위험 환경 개선과 생명존중 문화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고위험군 발굴 및 위기사례관리, 생명지킴이 양성 교육, 정신건강 위기상담, 생명존중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어 도움이 필요할 때는 거제시정신건강복지센터 ☎055-639-6119, 24시간 이용 가능한 정신건강 상담전화 ☎1577-0199,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으로 전화하면 도움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인터넷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